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5W-30 합성엔진오일 교환 (@반반한차) 세르토스토탈쿼츠 9000 NFC
    카테고리 없음 2021. 7. 27. 00:27

    자동차 관리는 어렵게 생각하면 한없이 어려운데 요즘 차들은 품질이 좋기 때문에 예전 차들처럼 자주 고장나지 않고 잘 나옵니다

    또 옛날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에 대해 잘 알고 있고, 그만큼 잘 관리해 주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관리는 별게 아니에요.

    평소처럼 안전하게 주행하면서 주기에 맞춰 소모품을 제때 교체하면 끝!

    그 중 좀 더 주의해야 할 것은 엔진오일의 주기와 어떤 제품으로 교환해 줄 것인가입니다.

    마침 오늘은 자신의 셀토스 엔진오일에 가는 날이니 함께 보면서 엔진오일 관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제가 자주 다니는 엔진오일 전문점입니다

    일단 어떤 자동차 센터에서도 엔진오일을 교환해 주기 때문에 가깝고 다니기 쉬운 자동차 센터 중 한 곳을 결정하고 계속 이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한 분이 이 차의 히스토리도 계속 보고 관리해 줄 수 있고, 운전사도 단골 매장을 할 수 있으면 좋은 점이 여러 가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럴 필요는 없지만, 이왕이면 이런 엔진 오일 전문점에 다니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일반 정비와 함께하는 카센터보다 다양한 엔진오일을 선택할 수도 있고, 오일류에 대한 경험이 많은 사장님의 노하우를 배울 수도 있습니다.

    저는 스파크 탈 때부터 가게 됐는데 2017년이니까 벌써 4년째 여기를 이용하고 있네요.

    사장님은 기술력과 차량에 대한 지식이 많아서 제가 올 때마다 많은 것을 배우게 되는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집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가 되면 저는 꼭 이곳에 옵니다.

    네이버에 반반일차를 검색하시면 쇼핑몰도 나오고 오프라인 장소도 검색이 됩니다. (위 배너를 눌러도 됩니다.)

    매장을 운영하면서 엔진오일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셀토스가 리프트를 타고 갑니다

    제가 타고 있는 셀토스에 대해서 날짜를 정해서 말씀을 드려야 되는데... (우여곡절이 많았어요.)^^)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차를 태웠을 때 빈둥거리지 말고 이렇게 하체를 한번 봐주는 게 좋아요

    물론사장님이잘알아보시지만평소에볼수없는곳이기때문에유심히보는것도나쁘지않을것입니다.

    근데 셀토스 하부는 딱 봐도 빈약... 허약... 하부 코팅 같은 건 조금씩...

    원가절감입니다.

    어머... 배기 라인이 어딘가에 걸렸네요. 훌쩍훌쩍...

    괜찮겠죠?ㅠㅠ

    그래도 다행히 기아 엔진 부분에는 커버로 마무리를 해줬어요

    그 상태에서도 오일을 빼고 필터 교체는 가능하지만, 사장님은 귀찮아하지 않고 꼭 커버를 떼고 작업하네요.

    그래야 엔진이나 미션이 눈에 보이고, 만일의 누출 등도 포착할 수 있으니까요.

    저기 파란 원통형이 엔진 오일필터예요.

    엔진오일 순환에 의해 나오는 찌꺼기나 찌꺼기를 제거합니다.

    그 옆에 큰 덩치는 미션이에요. 뭔가 저만큼 새것 같죠?

    네 맞습니다 미션은 새로운 겁니다 제가 아까 우여곡절 많았다고 했죠?

    엔진오일 필터를 빼니 쌓여있던 엔진오일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 오일팬(검은 받침대 같은 부분)에서 드레인 콕을 열고 기존에 사용하던 사용하던 엔진오일을 꺼냅니다.

    할일 다 끝내고 시커멓게 산화돼서 빠져나갈뻔...

    잠시 기다려 중력을 이용하여 엔진에 들어있던 오일을 제거한 후 석션기로 바닥에 남아있는 오일을 빼냅니다.

    자유낙하를 이용하여 오랫동안 흘러내리도록 하면 가장 좋겠지만, 그렇게 한가하지 않게 이런 부분은 석션기로 빼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위에서 에어로 분출하는 것은 엔진에 그다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새로 설치하는 엔진오 일필터 는 보쉬사 (메이드 인 코리아) 필터입니다.

    독일에서 만든 줄 알았는데 한국에서 만들었어요. ^^

    제조사 정품 필터를 사용해도 좋고, 검증된 애프터용 필터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새시 보쉬나 맨(MANN) 같은 독일 필터 브랜드라면 순정보다 좋고 나쁠 건 없습니다.

    그다음에 차 상태에 따라서는 플러싱 오일을 넣고 공회전을 돌려서 진흙을 청소하는 과정도 필요하지만 제 셀토스는 아직 주행거리도 짧고 엔진오일 교환주기도 짧아서 굳이 필요가 없어요.

    그래서 패스~

    드디어 오늘의 주인공이 아이돌 그룹처럼 등장을 했습니다.

    아 눈부셔.

    오늘 교체할 엔진오일 는 이걸로 정했거든요.

    프랑스 회사이자 세계 4위의 석유가스 기업 토탈의 최신 기술이 모여 있는 고성능 합성 엔진 오일

    토탈쿼츠 9000 Future NFC 5W - 30

    "100% 합성 엔진오일로 엔진오일의 교환주기를 늘릴 수 있고 엔진 보호 성능이 뛰어난 고급 엔진오일입니다.

    요즘 합성유 안 쓰시는 분 없죠?

    아직도 엔진오일 교환할 때 3만원에 광유를 넣고 '순정이 최고'... '싼 거 넣고 잘 섞으면 되지'라고 위로가 되나요?

    최근 국산차도 차종에 따라 합성유를 넣어 나오게 됩니다.

    엔진오일은 어쨌든 좋은 걸 넣어야 돼요.

    사람의 심장 같은 것이 자동차 엔진인데, 여러분의 심장에 무엇이든 넣을 수 있습니까? 후후후

    최대한 최고로 좋은 거 넣어서 자주 바꿔줍시다

    카센터 사장님 차에 타본 적 있어요? 엔진 사운드를 최고로 합니다.

    이게 다 엔진오일로 좋은 걸로 잘 바꿔주기 때문이죠. 쿠쿠쿠

    토탈쿼츠 5W-30크라 이라면 신뢰할 수 있어요.

    엔진 보호와 함께 기계 마모 및 슬러지 개선 효과가 매우 뛰어나 디젤 엔진과 가솔린 엔진 모두 적합하며, 오일 분자간 상호 작용 증가 및 마모에 강한 분자 구조를 만드는 ART(Age Resistance Technology)라는 TOTAL사에서 자체 개발한 기술이 들어 있어 최대 74%의 엔진으로부터 마모 감소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통상적인 업계 기준 대비).

    따라서 자동차가 가지고 있는 엔진의 파워를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하여 퍼포먼스와 엔진의 안전성에 큰 도움이 되며, 이와 함께 연비 개선과 소음 절감 효과는 보너스로 따라옵니다.
    최고의 엔진오일을 만들기 위해 45년 이상 세계 모터스포츠 대회에 참가하여 수백 번의 우승과 여러 번의 FIA 월드챔피언을 만들어낸 토탈쿼츠는 극한의 내구성이 요구되는 레이싱의 세계에서 내구성을 테스트하고 최고의 엔진오일을 개발하였습니다.

    여러분이 토탈 쿼츠 엔진오일을 차에 넣는다면 애마에게 최고의 엔진오일을 선물하는 겁니다. 후후후

     

     

     

     

     

     

     

     

     

     

     

     

     

    섹토탈 쿼츠 엔진오일 교환

    제가 건강식품을 먹는 것 같은 보람이 느껴지는 영상

    제셀토스는 1.6리터 터보엔진이므로 4리터면 충분
    엔진오일을 넣고 오일게이지로 정량화 확인하면 엔진오일 교환이 끝납니다.

     

    ▶자, 쿼츠오일이 최근 용기가 리뉴얼되었다고 합니다.

    누유를 줄인 효율성 높은 캡과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손잡이 등 실용적인 부분과 자동차 대시보드에서 영감을 받은 용기의 디자인, 정품 확인이 가능한 QR코드 등... 세련되게 바뀌었다는데, 오늘 제가 넣은 것과 용기가 다르다고 해서 다른 것이나 정품이 아닌 것으로 착각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에어필터는 교체해주는 게 좋지만 엔진오일 주기가 짧으면 한번쯤은 그냥 써도 될 거예요. (환경보호를 위해)

    제가 확인해보니 상태가 좋지 않아서 에어필터도 교체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엔진오일을 교체할 때 필요는 없지만, 차량 내부에 들어오는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에어컨 필터도 자주 확인하고 교체하십시오.

    저와 제 가족이 마시는 공기의 질을 좌우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서 토탈 쿼츠 9,000 NFC 엔진오일 교환이 끝났습니다.

    엔진에 시동을 걸고 사진을 찍습니다만, 공회전에서 들리는 엔진음이 벌써부터 다릅니다. 후후후

    17000킬로의 엔진오일을 교환했고 다음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6000킬로의 후라고 입력했어요

    6000km 주행 후에 엔진오일 교환하라고 뜨죠? (요즘 차가 이쪽으로 좋아요.) 흐흐흐)

    그때 차 상태를 봐야 되나 그렇다면 차곡차곡 토탈쿼츠 제품을 넣어야겠죠.(근데 저 핸들 가죽은 왜 이러는 거야?)
    첫 주행은 부드럽고 무겁다 감이 바로 전달이 되더라고요.

    지금 글을 쓰고 있는 현재 한달정도 되었지만... 자동차가 기존의 오일을 사용했을 때보다 차분한 조용함으로 밀어주는 힘이 강해졌습니다.

    예전에는 가볍고 작은 차를 타는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좀 더 고급차를 타는 느낌?

    엔진 필링 한 달 후에도 여전히 좋고, 연비도 약간 개선된 것 같아요.

    토탈 쿼츠 9000 NFC로 바꾸면서 가장 좋은 점은 파워가 좀 더 좋아졌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오일 교환시기가 도래하면 다시 토탈 쿼츠 오일로서 만들겠다는 의사 100%입니다.

    훌륭한 선택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셀토스 엔진오일의 교환후기와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내용은 에쓰오일 토탈 윤활유에서 제품과 원고료를 제공받아 정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